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오디오 리뷰

오디오 리뷰

Avantgarde Acoustic Uno SD iTron(아방가르드 어쿠스틱 우노 SD 아이트론)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디오아트입니다. 이번 시연 영상은 독일 국적의 하이엔드 혼 스피커 제조사인 아방가르드 어쿠스틱(Avantgarde Acoustic) 사의 Uno(우노) SD iTron 앰프 내장형 모델과 일본 현지에서 인기 매칭 조합인 에소테릭(Esoteric) 사의 N-05XD 네트워크 플레이어 겸 프리앰프 모델의 매칭입니다.

 

아방가르드는 G3의 3세대 드라이버는 에볼루션이라는 이름의 시리즈로 트위터에서 우퍼까지 모두 변경이 되었습니다. 2세대 드라이버의 핵심 기술인 오메가 드라이버 기술의 장점을 그대로 살리면서, 유닛들의 다이어프램을 교체하고 크기를 바꾸고 혼까지 크기를 키우고 구조를 바꾸어 성능을 대폭 개선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서 전작인 2세대 제품에 비해서 투명도, 입체감, 무대 공간감까지 전체적으로 향상이 되었습니다.


Uno SD의 우퍼는 트리오 G3의 스페이스 혼에 탑재되는 XB 우퍼 중 10인치 유닛을 탑재 하였습니다. 구형 우퍼는 페이퍼 소재로 제작이 되었지만 신형 우퍼는 페이퍼와 카본 파이버를 혼용하여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로 인하여 저역의 깊이감과 다이나믹과 에너지감 까지 대폭 향상이 되었습니다.


미드레인지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전작과 다른 새로운 소프트 메쉬 소재의 다이어프램과 오메가 기술을 개선한 보이스코일 및 마그넷으로 드라이버 몸체가 완전히 변경이 되었으며 가장 큰 변화는 새로 설계한 대형 혼을 사용한 점이며 직경 50cm의 미드레인지 혼은 혼의 음도가 30cm 가까이 될 뿐만 아니라 혼과 새로운 다이어프램 사이의 거리를 조절하고 혼의 입구 디자인을 바꾼 에볼루션 드라이버의 신형 혼 드라이버 기술인 에어게이트(AirGate) 방식으로 설계되어 감도를 높이고, 음의 정보량이 대폭 늘어나게 되었다.


트위터도 1인치의 링형 다이어프램과 오메가 보이스코일 기술로 몸체를 만들었으며 혼 또한 전작인 2세대보다 직경 30mm을 키웠으며 입구에서 출구까지 음도의 거리 또한 65mm에서 145mm로 늘려 출력과 대역 커버리지를 확장시켰습니다.


이번 신형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아방가르드 전용 앰프로 자체 개발한 아이트론(iTron) 앰프입니다. 아이트론(iTron) 앰프는 기존의 전압 신호 기반의 증폭 회로 앰프들과 다르게 전류 기반의 증폭 회로로서 출력 수치를 높이는 대출력 성능이 전류 공급 속도와 드라이버 컨트롤 능력을 극대화시킨 앰프회로 설계입니다.

매장에 방문하시면 동일한 제품 청음이 가능하며 그 이외에 Duo GT 제품과 매지코, 빔베르그, 다인오디오 등 다양한 제품 청음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매장: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한강로135(미사강변스카이폴리스) 나동 1018호

문의: 031-699-3546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