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오디오 리뷰

오디오 리뷰

Magico(매지코) S5 2024 Mk3 신제품 발표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미국 하이엔드 스피커 제조사인 Magico(매지코)는 지난 4월 2일 (현지시간) S 시리즈의 신제품 S5 2024 Mk3 를 출시하였습니다.


Magico(매지코) 사는 지난 2023년에 차세대 S시리즈를 선보인 바가 있습니다. 최초의 S3는 이후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으로 알려졌습니다. Magico(매지코)의 20주년은 2024년에 기념이 되며 이를 통해 새로운 S5 스피커는 S3에서 시작된 역사를 이어갑니다. 훨씬 더 넓은 성능 범위를 제공하는 S5는 S시리즈의 우아함을 유지하면서 훨씬 더 큰패키지에 다양한 최첨단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Magico S5는 상위 라인업인 M 시리즈에 사용되는 기술과 프로세스를 산출한 오랜 개발 프로젝트에서 파생된 이점을 가지고있습니다. 캐비닛 패널의 가장 미세한 진동을 정밀하게 측정하고 발생하는 음압 수준을 계산하기 위해 Polytec 레이저 진동계를 활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Magico는 디자인 프로세스 초기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 하였으며, 원하는 진동계수 값으로 사운드에 색채를 더하지 않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Klippel Near-Field(클레펠 니어 필드) 스캐너 로봇은 S5 주변의 3D 영역에 대한 다중 음향 측정을 가능하게 하여 스피커의 축상 및 축외 반응을 완벽하게 파악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 Magico는 다중 방향 스피커의 이론적이며 이상적인 음향 응답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놀라운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부 공진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뮬레이션 된 3D 모델링을 사용하여 최적으로 새롭게 설계된 곡선형 알루미늄 캐비닛은 최적의 댐핑 전략을 구현하는 동시에 강성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전면 배플은 회절 효과를 최소화 하기 위해 곡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특히 S5의 내부 용적은 이전 버전 대비 31% 증가하였으며, 더 큰 베이스 캐비닛을 사용하면 동일한 감도(88dB)를 유지하였으며 S5의 저주파 응답이 5Hz 더 낮아진 20Hz 까지 응답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버 기술은 모든 Magico(매지코) 사 스피커의 핵심입니다. Magico(매지코) 엔지니어링 팀은 오늘날 사용할 수 있는 최고 성능의 드라이브 유닛을 개발하기 위해 집중적인 연구 개발에 수 많은 시간을 투자 하였습니다. S5는 이러한 노력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이전 Magico 콘의 주요 변경 사항은 그래핀 강화 탄소 섬유 스킨으로 샌드위치 된 알루미늄 벌집 코어입니다. Nano-Tec v.8 콘의 혁신적인 코어 구조는 최근 개발 된 제조 기술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더 얇은 두께, 더 가벼운 무게 및 더 효과적인 댐핑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결과 왜곡이 이전보다 낮아졌습니다.


대폭 개선된 콘 구조 외에도 Magico(매지코)는 차세대 드라이버 섀시에 3년을 투자하였습니다. 3세대 섀시 구조는 훨씬 향상된 힘 분배, 더 좋은 서스펜션 설계, 동적 인장 와이어 힘을 균등화하는 듀얼 포스트 구성과 같은 기계적 및 음향적 매개변수를 모두 개선합니다. 새로운 섀시는 강성과 댐핑의 이상적인 조합을 보여주는 동시에 모드를 줄이고 공기의 흐름을 최대화하여 음향 기여를 최소화시켰습니다.


S5의 미드레인지는 직경 6인치의 보이스 코일 3인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Magico Nano-Tec v.8 콘을 사용하며 3세대 섀시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드라이버는 두 개의 초대형 네오디뮴 자석, 풀 구리캡 및 순수 티타늄 보이스 코일을 갖추고 있습니다. S5의 미드레인지는 주파수 및 시간 영역 모두에서 측정된 성능에 대한 새로운 벤치마크를 설정하였습니다. 그 결과는 중음역 선명도가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엄청난 향상을 보여주었습니다.


S5의 저음은 한 쌍의 10인치 우퍼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각 드라이버는 5인치 티타늄 보이스 코일과 3세대 섀시에 내장된 Nano-Tec v.8 콘을 자랑합니다. 우퍼는 거대한 구리 캡을 갖추고 있으며 동급 드라이버에서 가능한 낮은 왜곡으로 0.5인치의 선형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하여 S5는 정확하고 왜곡되지 않은 저주파수를 제공하는 동시에 높은 최대 음압 레벨을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 S5는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힘과 깊이를 지닌 저주파수를 생성하는 동시에 Magico(매지코) 스피커 외부에서는 들을 수 없는 소스에 대한 충실도를 유지합니다.



S5의 트위터는 M시리즈에 사용된 모델을 기반으로 합니다. 28mm 트위터는 다이아몬드 코팅 베릴륨 다이어프램을 사용합니다. 네오디뮴 기반 모터 시스템은 이전 S 시리즈 스피커보다 훨씬 뛰어난 파워 핸들링과 함께 가장 낮은 왜곡을 제공합니다. 세심한 FEA 모델링을 통하여 Magico(매지코)는 백 챔버의 기계적, 음향적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S5의 고주파수는 질감 있는 디테일과 Magico(매지코)의 유명한 음향적 미묘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S5의 3방향 ESXO(Elliptical Symmetry Crossover)는 Linkwitz-Riley 필터를 사용하여 음향 목표 24dB 경사로 달성됩니다. 상호 변조 왜곡을 사라지는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최대 주파수 및 위상 선형성이 달성됩니다. S5는 독일 Mundorf 사의 MResist Ultra Resistor를 포함하여 최첨단 부품을 사용합니다. S5의 새롭게 적용된 기술은 마이크 효과를 줄여 노이즈 플로어를 낮추는 Mundorf 사의 Mcoil Foil 코일입니다. S5dml ESXO 크로스오버의 결과는 스피커의 4개 드라이브 유닛의 탁월한 일관성을 보여줍니다.


S5는 풍부한 색감과 부르어운 촉감을 가지고 있으며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고 있는 6가지의 Softec(소프텍) 마감과 6가지의 투명 탑 코트로 전문적 광택을 낸 하이글로스 마감 등 다양한 마감재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3점 지지 시스템인 제한된 레이어 댐핑과 고급 소재를 사용하여 음향 성능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2024년 S5 주문에는 매지코 2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액세서리 박스가 포함 되어있습니다. 이 기념품은 S5 캐비닛의 곡률을 형상화하여 S5와 함께 특별히 디자인 및 제작되었습니다. 액서서리 상자에는 S5의 시리얼 번호와 Magico "20" 기념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S5 사양

구성: 3방향, 4드라이버 디자인

트위터: 1.1인치(28mm) MB5FP 순수 베릴륨, 다이아몬드 코팅 다이어프램 미드레인지: 6인치 MA6004RTC Mk2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우퍼: 10” MAG10508 RTC 베이스 드라이버(2) 감도: 88dB

임피던스: 4옴

주파수 응답: 20Hz~50kHz 권장 전력: 50W~1000W

크기: 47.72"H(121.2cm) x 19.28"D(49cm) x 19.1"W(48.5cm)(아웃트리거 포함 측정)

무게: 118.8kg(262파운드)

참고: 모든 기능과 사양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시일: 2024년 3분기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