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오디오 뉴스

오디오 뉴스

루민, TIDAL CONNECT 업데이트 신규 펌웨어 발표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네트워크 스트리밍 플레이어 전문 브랜드 LUMIN이 7월 21일 Tidal Connect를 지원하는 신규 펌웨어 버전 14(이하 V.14)를 발표했다. 루민의 새 펌웨어인 V.14는 루민의 네트워크 플레이어 모델들인 X1, T2, U1 그리고 U1 Mini 까지 현행 발매 모델들에 대해 제공되며, 그 외의 모델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밝혔다.


Tidal Connect는 Tidal의 안드로이드 전용 앱, iOS 앱 및 윈도우용 앱에서 사운드 출력 장치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의 자체 사운드 출력 대신, 같은 네트워크 상에 연결되어 있는 Tidal Connect 인증 기기로 사운드를 전송하여 재생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새로운 Tidal Connect 인증을 받은 루민의 V.14 펌웨어를 설치하면 루민의 X1, T2, U1, U1 Mini 를 타이달 앱의 출력 장치로 간단히 타이달 앱에 음악 재생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사용 방법


사용법은 간단하다. 먼저 X1, T2, U1 및 U1 mini에서 V14 펌웨어로 업데이트를 한다. 루민기기와 루민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이 같은 네트워크(공유기)상에 연결되어 있으면 앱 실행시 자동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팝업창이 뜨며, YES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진행이 된다.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었으면, 안드로이드, iOS 또는 윈도우에서 TIDAL 앱을 실행한다.

윈도우의 Tidal앱에서도 사용가능하다.


TIDAL 앱에서 음악 재생을 실행한 뒤, 음악 재생 화면에서 스피커 모양의 기기 선택 아이콘을 누른다.

그러면 현재 연결된 네트워크 상에 있는 TIDAL 재생 가능 기기 리스트가 뜨는데, 거기서 Lumin 모델명을 선택하면 된다. 

TIDAL Connect 의 특장점


TIDAL Connect 지원의 장점은 별도의 앱 없이, TIDAL 앱 내에서 모든 음악 재생 메뉴와 동작이 이루어지며, 재생되는 음악들이 곧바로 Lumin 플레이어에서 나온다는 점이다. 이미 TIDAL 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ROON 같은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진다.

타이달커넥트를 통한 MQA 풀디코딩 재생


또 하나의 장점은 MQA 지원이다. Lumin의 X1, T2, U1, U1 mini 등은 MQA 디코딩 기능이 있기 때문에, TIDAL 앱에서 MASTER 음원을 재생하면 곧바로 루민에서 풀 디코딩이 이루어진 MQA 재생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단, U1과 U1 mini는 트랜스포트의 특성상 MQA 기본 디코딩까지만 지원한다.


출처:하이파이매거진


LUMIN 수입원 : 사운드트레이드

제품 문의: 02-3272-0111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